윔블던 결승전이 열리는 센터 코트 남쪽에는 로열 박스가 존재한다. 이 좌석은 왕실 구성원이나 유명인만 앉을 수 있는 좌석에는 이 공간에만 적용되는 여러 규칙이 있다. 이 글에서는 로열 박스에 대해 알아본다.
목차
1. 로열 박스에 앉을 수 있는 사람
윔블던 센터 코트의 로열 박스에 앉을 수 있는 사람은 영국의 왕족 구성원, 정부 요인, 영국 군 장성, 테니스 레전드, 테니스계의 후원자, 대회의 제휴사 등으로 지정되어 있다.
2. 엄격한 드레스 코드
로열 박스에서 관람하는 사람들은 보통 정장이나 넥타이를 포함한 재킷을 입는다. 드레스 코드가 엄격하게 지켜지고 있기 때문에 유명 F1 레이서인 루이스 해밀턴조차 재킷을 입지 않아서 입장 거부를 당한 적이 있다.
3. 여성용 모자는 금지
영국 상류층 여성들은 패션에 모자를 반드시 착용하는데, 윔블던에서는 창이 큰 모자가 금지되어 있다. 그 이유는 뒤쪽 사람의 관람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이다.
4. 영국에서 만들어진 의자
로열 박스의 좌석 수은 총 74개로 영국에서 제작된 전통 로이드 룸의 다크 그린 의자가 사용된다.
5. 로열 박스에 인사
2003년 에드워드 왕자의 제안으로 폐기될 때까지 선수들은 출입 시 로열 박스의 사람들에게 인사를 해야 했다.
6. 찰스 왕세자에게 인사
로열 박스에 대한 인사는 폐지되었지만 여전히 엘리자베스 여왕과 찰스 왕세자에게는 인사해야 한다.
7. 런치와 티 제공
로열 박스에 초대받은 사람들은 클럽하우스에서 런치와 티를 대접받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