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니스 경기에서 승리하려면 가능한 한 많은 포인트를 획득해야 한다. 그러나 테니스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은 어떤 방법으로 포인트를 획득하는지 모를 수 있다. 이 글에서는 테니스 경기에서 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본다.
목차
테니스 경기에서 포인트 획득 방법
간단히 말해서 테니스는 코트가 네트에 의해 둘로 나누어져 있다. 여기서 선수는 공을 라켓을 사용하여 네트 너머로 쳐서 상대의 코트로 공을 넘기는 게임이다. 아래에는 테니스 경기에서 포인트를 얻는 방법 5가지를 정리한다.
1. 상대의 샷이 네트를 넘지 못했을 때
네트 너머의 상대 코트 안으로 공을 치는 데 실패하면 점수를 잃게 된다. 일반적으로 코트의 어느 위치든 네트를 넘어가지 못한 샷은 실점으로 이어진다.
2. 상대의 샷이 코트 라인을 벗어났을 때
테니스 코트에는 랠리 중에 적용되는 라인과 서브 영역을 표시하는 라인이 명확하게 표시되어 있다. 상대가 해당 라인을 벗어나는 샷을 치면 포인트를 얻는다.
3. 상대가 서브를 2번 실패했을 때
테니스 경기는 포인트 당 2번의 서브 기회가 주어지는데, 상대가 2번의 서브에 모두 실패하면 포인트를 얻는다.
4. 공이 상대 코트에 2번 바운스 되었을 때
테니스 공을 리턴하기 전에 코트에서 2번 이상 튀기면 상대가 포인트를 가져간다. 공이 드롭 샷으로 네트 가까이에 떨어졌다면, 공이 2번 튀기 전에 넘기기 위해 빠르게 이동해야 한다.
간혹 경기에서 선수가 공을 튀기기 직전에 쳤는지 튕긴 직후에 쳤는지 판단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다. 심판이 있는 경기라면 심판이 결정하지만 심판이 없으면 공을 치는 선수가 양심적으로 더블 바운스를 선언할 책임이 있다.
5. 내가 위닝 샷을 쳤을 때
상대방의 코트로 공을 쳤을 때 상대방은 공이 2번 튀기 전에 공을 치지 못하면 위너라고 말한다. 위너는 서브, 그라운드 스트로크, 발리에서 모두 나올 수 있다.
위너는 상대방의 라켓이 닿지 않는 곳으로 강하게 때려 나올 수도 있고 드롭샷과 같이 가볍게 터치하는 샷으로 상대를 당황하게 하여 나올 수도 있다. 공격적으로 더 많은 위너를 치는 선수는 더 많은 포인트를 가져갈 가능성이 있지만 반대로 더 많은 실수로 인해 포인트를 잃을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