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니스 라켓을 구입하기 위해 가격을 비교하다 보면 어느 정도가 적당한 가격인지 궁금할 때가 있다. 이 글에서는 라켓을 구입할 때 참고할만한 대략적인 가격을 알아본다.
목차
주니어 라켓 : 5만 원 ~ 15만 원
주니어 라켓은 생각보다 저렴하다. 아무래도 아이들이 빠르게 성장하다 보니 라켓의 교체 시기가 빠르기 때문에 이렇게 저렴한 가격은 도움이 된다.
대략적인 가격은 5만 원 ~ 10만 원 정도라고 생각하면 된다.
아이가 주니어 라켓을 사용하는 동안에는 일반적인 경기용 테니스 공이 아니라 좀 더 부드러운 스펀지 공을 사용한다.
초보자용 성인 라켓 : 15만 원 ~ 25만 원
테니스를 이제 막 시작하는 초보자들은 10만 원에서 20만 원 정도의 가격의 라켓을 구입한다. 초보자용 라켓이 숙련자용 라켓과 다른 점은 카본과 같은 소재의 차이점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초보자용 라켓은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져 라켓의 내구성이 많이 낮다.
또한, 라켓 브랜드만의 진동 흡수하는 고급 기술이 반영되어 있지 않아 테니스 엘보와 같은 부상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사실 이 가격대의 라켓을 초보자용 라켓이라고 설명하기는 했지만, 초보자라고 해서 이 라켓을 구입하는 것을 권장하지는 않는다. 이 라켓은 테니스를 경험하기 위해 잠깐 사용하고 제대로 된 다음 라켓으로 넘어가는 것이 좋다. 이러한 종류의 라켓은 처음부터 스트링이 메어져 판매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쉽게 구분할 수 있다.
숙련자용 라켓 : 25만 원 ~ 35만 원
일반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라켓으로 25만 원 ~ 35만 원 정도의 가격대이다. 테니스 동호인들부터 선수들까지 이 가격대의 라켓을 사용한다.
대부분의 라켓은 카본 소재가 메인이고 다른 고급 재료도 섞여 있다. 또한, 라켓을 오랫동안 만들어 온 브랜드만의 기술이 적용되어 진동 흡수나 스핀, 타격감 모두 훌륭한 성능을 가진다.
가격이 25만 원에서 35만 원까지 넓게 형성된 이유는 신형과 구형 라켓의 차이라고 보면 되는데 최신 모델은 35만 원 정도의 가격이 일반적이다. 반드시 최신 라켓을 사용해야 한다는 생각이 없다면 이전 모델을 구입하여 비슷한 성능의 라켓을 보다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