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니스 지식 / / 2024. 1. 17. 14:46

테니스 중 에너지 보충 방법 : 에너지 음료 간식

테니스 선수들은 경기 중 쉬는 시간에 음료와 간식을 섭취하여 에너지를 보충한다. 운동 중에 무언가를 먹는다는 것이 이상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테니스는 경기 시간이 길고 많은 양의 에너지를 소비하기 때문에 반드시 필요한 과정이다. 이 글에서는 테니스 선수들이 경기 중 어떤 음식과 음료를 마시는지 알아본다.

 

바나나-먹는-나달
바나나-먹는-나달

 

목차

     

     

    경기 중 수분 섭취 중요성

    테니스 선수들은 경기 시작 전에 충분히 수분을 섭취하고 코트에 발을 내딛기 전에 충분한 양의 물을 마셔야 한다. 심지어 서늘하고 이상적인 조건에서도 선수들은 코트에서 많이 땀을 흘리기 때문에 몸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물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스포츠-음료-마시는-샤라포바
    스포츠-음료-마시는-샤라포바

     

    테니스 경기 중 잠깐의 쉬는 시간 동안 대부분의 테니스 선수들은 물을 마신다. 수분을 제대로 섭취하지 않으면, 근육의 경련과 같은 탈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선수들은 목이 매우 마르지 않더라도 반드시 물을 마셔야 한다.

     

     

    테니스 경기 중 에너지 보충 방법

    시합 중 선수들은 물이나 스포츠 음료와 같은 수분 보충용 액체를 마신다. 또한, 바나나와 에너지 바는 시합 중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간식이다. 아래에는 각 음료와 간식에 대해 정리한다.

     

    • 바나나
    • 에너지 바
    • 스포츠 음료

     

    스포츠 음료

    테니스 경기를 시청하면 선수들이 순수한 물 이외의 음료를 섭취하는 것을 볼 수 있다. 프로 선수들이 각각 무엇을 섭취하는지는 분명하지 않지만, 대부분의 음료는 글리코겐을 보충하는 용도로 마신다. 선수가 에너지를 사용할수록 몸속의 글리코겐 저장량은 빠르게 소진된다. 이렇게 소진된 글리코겐을 제대로 보충하지 못하면 선수의 에너지가 빠르게 고갈되어 버린다.

     

     

    선수들이 경기 중 마시는 음료 : 나달의 스포츠 음료

    테니스 경기를 보면 선수들이 쉬는 시간에 색깔 있는 음료를 마시는 것을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나달은 오렌지 색 음료를 즐겨 마시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글에서는 프로 테니스 선수들이

    box9.tistory.com

     

    드물지만 프로 선수들도 경기 중에 경련을 경험할 수 있다. 탄수화물을 함유한 음료 없이 6시간 이상 진행되는 경기는 선수라도 심한 경련을 경험하게 되기 때문에 경기 중 쉬는 시간에는 에너지 보충 음료를 마시는 것이 좋다.

     

    바나나

    바나나는 테니스 선수들에게 인기 있는 간식으로 몸의 경련을 방지하는 최고의 간식이다. 경기 중 경련이 시작되면 선수가 경기를 지속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경련은 빠르게 사라지지 않으며 급하게 치료할 수도 없다.

     

    바나나-먹는-선수
    바나나-먹는-선수

     

    바나나는 체내에 빠르게 영양분을 공급하여 전반적인 에너지 수준을 향상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테니스 가방에 쉽게 담을 수 있어 간식으로 가장 좋다. 아마추어 수준에서는 바나나가 가장 저렴하고 효과적인 간식이기 때문에 많이 선호한다.

     

    에너지 바

    에너지 바는 테니스를 하는 사람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제공한다. 일반적으로 단백질과 탄수화물이 많이 들어있어 근육을 유지하고 에너지를 충전하는 데 도움이 된다. 에너지 바를 선택할 때 설탕의 함유량이 높은 에너지 바는 피하는 것이 좋다. 설탕이 많은 에너지 바는 빠른 에너지 부스트를 제공하지만 지속적으로 에너지를 유지하는 데는 좋지 않다.

     

    일반적으로 선수는 세트 당 최대 하나의 에너지 바를 먹는다. 너무 많은 음식을 먹게 되면 위에서 음식이 움직여 게임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