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니스 용품 / / 2023. 5. 31. 19:41

테니스 가방에 무엇을 담아야 하는가? : 테니스 필수 아이템 10가지 정리

테니스 코트에 가기 전 이리저리 짐을 챙기는 시간을 줄이기 위해 테니스 가방에 미리 필수 아이템을 챙겨두면 편리하다. 이 글에서는 테니스 가방에 미리 챙겨두면 좋을 테니스 필수 아이템에 대해 정리한다.

 

목차

     

     

    꼭 챙겨야 하는 필수 테니스 아이템 10가지

    아래에는 테니스 가방에 챙겨두면 좋은 테니스 아이템을 정리한다.

     

    1. 타월

    테니스 가방의 크기가 어떠하든 간에 땀을 닦을 수 있는 타월은 반드시 챙겨야 한다. 테니스는 땀을 많이 흘리는 운동량이 많은 운동으로 미리 챙겨둔 타월은 매우 유용하게 사용된다.

     

    타월은 선수가 건조하고 청결한 상태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이마의 땀을 닦거나 손의 땀을 닦아 본인의 테니스 플레이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소를 줄이면 도움이 된다.

     

    2. 테니스 공

    테니스 게임을 하려면 반드시 공이 필요하다. 간혹 테니스 공을 가져가는 것을 잊었을 때 테니스 가방에 미리 챙겨둔 테니스 공은 매우 유용하게 사용된다.

     

    여분의 테니스 공을 반드시 가방에 챙겨두는 것은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 더욱 유용할 것이다.

     

     

    테니스 공 종류는? : 가압 vs. 무압 테니스 공 비교 차이점

    일반적으로 테니스 공은 가압 테니스 공이 더 좋다고 알려져 있지만 경제적인 측면과 효율적인 측면 때문에 무압 테니스 공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보통 카트에 담겨있는 연습용 테니스

    box9.tistory.com

     

    3. 물병

    땀을 많이 흘리는 테니스의 특징 상 운동 중 수분 공급이 매우 중요하다. 테니스 가방에 물병을 넣어두면 매우 유용하게 쓰인다.

     

    물이 담겨있지 않은 물병에 스포츠 음료로 채워 코트 측면 벤치에 둔다면 쉬는 시간에 틈틈이 수분 섭취가 가능하다.

    테니스-필수-아이템-1
    테니스-필수-아이템-1

     

    4. 테니스 라켓

    테니스 코트에 라켓을 잊고 챙겨가지 않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여기서 말하는 라켓은 여분의 라켓을 말하는 것인데, 테니스 경기 중 라켓이 파손되거나 스트링이 끊어졌을 때 여분의 라켓이 필요할 수 있다.

     

    테니스 플레이 중 라켓에 문제가 생겼을 때 여분의 라켓으로 대체하는 것은 상대방에게 항상 준비가 되어있는 훌륭항 스포츠맨 십을 가진 사람으로 보일 수 있다.

     

    5. 오버그립

    예측할 수 없는 상황을 대비하여 여분의 라켓을 가방에 미리 넣어두는 것을 추천한다. 여분의 오버그립을 가지고 있으면 본인의 라켓 그립이 닳아있을 때 즉시 교체할 수 있다.

     

    오버그립이 닳아 없어지면 선수의 손에 물집이 잡히거나 통증을 유발할 수 있다. 따라서 오버그립을 미리 챙겨둔다면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

     

     

    테니스 라켓 오버그립은 효과가 있나? : 오버그립의 장점 정리

    이 글에서는 테니스 라켓의 오버그립의 장점에 대해 정리한다. 목차 테니스 라켓 오버그립이란? 오버그립이란 테니스 라켓에 기본적으로 존재하는 손잡이 위를 덮는 레이어라고 이해하면 쉽다.

    box9.tistory.com

     

    6. 모자, 선크림, 선글라스

    대부분의 테니스 코트는 야외에 있는 만큼 따가운 햇빛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아이템을 미리 가방에 챙겨두는 것이 도움 된다. 야외에서 테니스를 플레이하는 것은 강한 열과 햇빛에 노출되는 것이므로 덥고 습한 환경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도와주는 장비는 필수적인 아이템이라고 생각된다.

     

    모자와 선글라스는 강한 햇빛으로부터 눈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준다. 공을 보는데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모자와 선글라스를 활용하면 좋다. 선크림은 오랜 야외활동을 할 때 피부의 화상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므로 반드시 챙겨둘 필요가 있다.

    테니스-필수-아이템-2
    테니스-필수-아이템-2

     

    7. 셔츠

    여분의 셔츠는 여러 가지로 유용하다. 테니스 플레이로 셔츠가 땀에 젖었다면 여분의 셔츠로 갈아입고 청결함과 신선함을 유지할 수 있게 된다.

     

    본인이 땀을 많이 흘리는 체질이라면 반드시 여분의 셔츠를 준비하는 것을 추천한다.

     

    8. 테니스화

    여분의 테니스화를 챙겨두는 것이 필요하다. 발의 상태에 따라 물집이 생기거나 상처가 났을 때 여분의 테니스화로 더 편안하게 테니스를 플레이할 수 있게 된다.

     

     

    클레이코트 테니스 신발 BEST 4 : 클레이 테니스화 추천

    이 글에서는 클레이코트 테니스화를 구매하기 위한 고려 요소들을 정리하고 인기 있는 테니스화 4가지를 정리한다. 목차 클레이코트 테니스화 고려사항 하드코트 테니스화와는 달리 클레이코

    box9.tistory.com

     

    9. 간식

    격렬한 테니스 경기 후에는 간단한 간식으로 허기를 달랠 수 있다. 테니스 경기는 칼로리가 매우 많이 소모되는 운동으로 준비한 간식이 매우 유용할 것이다.

     

    에너지바 또는 견과류를 가방에 챙겨둔다면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 유용할 수 있다. 하지만 바나나와 같은 과일류를 오랜 시간 가방에 둔다면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10. 반창고

    테니스 코트에서 약한 부상을 입었을 때 반창고가 필요할 수 있다. 넘어지거나 물집이 생기기 시작할 때 반창고로 보호한다면 테니스 플레이에 도움이 된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