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니스 용품 / / 2024. 3. 21. 13:25

테니스 스트링의 유통기한은 얼마인가?

라켓에 매어진 스트링은 테니스를 치지 않더라도 수명이 점점 줄어든다. 하지만 라켓에 매어지지 않은 스트링의 수명이 줄어드는지 대해 잘 알려져 있지 않다. 이 글에서는 테니스 스트링의 유통기한에 대해 알아본다.

 

테니스-스트링
테니스-스트링

 

목차

     

     

    스트링의 유통기한은?

    대부분의 테니스 스트링은 포장을 뜯지 않았다면 수십 년이 지나도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유통기한은 적절한 환경과 적절한 온도에서 보관된 경우에만 가능하다. 스트링은 직사광선을 받지 않는 건조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

     

     

    천연 거트

    천연 거트는 유통기한에 가장 신경 써야 하는 스트링으로 열과 수분에 매우 취약하다. 습한 환경에 방치하거나 개봉된 스트링 패키지를 방치하면 공기 중 습기를 흡수하여 스트링이 손상될 수 있다. 개인적인 경험 상 천연 거트는 적절한 장소에 보관하면 최소 3년은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전문가들 중에는 천연 거트의 수명이 1년 정도밖에 안 된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으니 참고할 필요가 있다.

     

    나일론

    나일론 스트링은 사실상 유통기한이라는 것이 존재하지 않는다. 나일론의 특성상 액체를 흡수하지 않기 때문에 언제나 새것처럼 사용할 수 있다. 간혹 최악의 환경에서 보관을 하여 나일론 스트링이 부드러워지고 변색될 수 있으나 어지간해서는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스트링이다.

     

    폴리에스터

    폴리에스터는 합성 소재로 유통기한이 따로 없다. 나일론과 마찬가지로 햇볕에 지속적으로 노출하면 조금 부드러워지거나 변색될 수 있다. Luxilon Alu Power와 같은 폴리에스터 스트링을 적절한 장소에 보관한다면 몇 년이 지나도 처음 구입했을 때와 같은 품질을 유지할 수 있다.

     

     

    테니스 스트링 종류 : 천연, 나일론, 폴리에스터, 케블라, 멀티 필라멘트

    테니스 라켓 스트링은 본인의 플레이 스타일에 다양한 소재 중에 선택할 수 있다. 경기력 향상을 위해 본인에게 딱 맞는 스트링을 선택하는 과정은 시간을 좀 들이더라도 아깝지 않은 투자이다.

    box9.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