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랑가로스가 열리는 장소는 프랑스 파리 근교의 불로니으 숲 남쪽 롤랑가로스 스타디움이다. 이 경기장에는 2019년 Court Simonne-Mathieu가 새로 공개되었지만, 2019년 이전 지도에는 새로 만들어진 코트 위치를 찾을 수 없다. 이 글에서는 롤랑가로스가 열리는 장소와 코트의 위치에 대해 알아본다.
목차
롤랑가로스 경기장 위치
롤랑가로스가 개최되는 장소는 프랑스 파리의 Stade de Roland Garros로 파리의 중심부에서 서쪽으로 5km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한다. 파리 근교에 산책하기 좋은 불로니으 산림공원 남쪽에 있다. 오페라 가르니에에서 롤랑가로스 경기장까지 대중교통과 도보로 이동하면 40분 정도 소요되고 거리는 8km 정도이다.
오페라 가르니에 → 롤랑가로스 가는 길
1. 오페라 가르니에에서 Havre - Caumartin 지하철 역까지 350m를 도보로 6분간 이동한다.
2. M9 지하철을 타고 Michel - Ange Molitor 역에서 하차한다. (총 12 정거장, 소요시간 18분)
3. Michel - Ange Molitor 역에서 Stade Roland - Garros까지 약 1km를 15분간 도보로 이동한다.
롤랑가로스 경기장 지도
롤랑가로스 경기장 지도는 롤랑가로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롤랑가로스의 메인 코트는 약 15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Côte Philippe Chatrier 경기장과 약 10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Côte Suzanne Lenglen 경기장이다.
2019년에 지어진 Simone Matthew Court 경기장은 가장 오른쪽에 있는 사각형 코트이다.
롤랑가로스 경기장 소개
롤랑 가로스 경기장은 총 20개의 코트로 구성되어 있다. 그중에서도 Philippe Chatrier Court, Suzanne Lenglen Court, Simonne Mathieu Court가 가장 유명하다.
필립 샤트리에 코트 (Philippe Chatrier Court)
필립 샤트리에는 프랑스 국적의 레전드 테니스 선수로 2001년에 명명되었다. 현재 수용인원은 15,000명이고 붉은 앙투카 재질의 세계 최고 수준의 코트이다. 클레이 코트는 약간 비가 오더라도 경기가 지속되기 때문에 현장에서 관전하는 경우 우비를 준비하는 것이 좋다. 가장 대표적인 코트로 대회 중 가장 큰 경기들이 열리고 중계방송에서도 가장 많이 방영된다.
수잔 랑글렌 코트 (Suzanne Lenglen Court)
1994년 지어진 세미 센터코트로 1997년에 레전드 테니스 선수인 수잔 랑글렌의 이름을 따서 명명하였다. 경기장은 10,056명을 수용할 수 있고 센터 코트보다 작은 규모이기 때문에 선수들과의 거리가 더 가깝게 느껴진다. 여자 단식 결승전이 열리는 장소이다.
시몬 메튜 코트 (Simonne Mathieu Court)
2019년에 만들어진 코트로 약 5,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다른 작은 테니스 경기장이다. 대회 기간 동안 다양한 경기와 이벤트가 열리는 코트이다.